민주, 이재명 수사 검사들 탄핵 추진...“공권력 남용”

민주, 이재명 수사 검사들 탄핵 추진...“공권력 남용”

베트남조아 0 21

2b0b7a00b7a6c8b0aed2a28b96d810a2_1718979523_3572.jpeg 

조세일보 © 제공: 조세일보 


더불어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 장경태 위원장(왼쪽)과 민형배 위원이 20일 국회에서 '쌍방울 대북송금'과 관련해 김성태 쌍방울그룹 전 회장의 범죄 이력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20일 대북송금 사건을 비롯해 이재명 대표와 관련된 수사를 주도한 주요 검사들에 대한 탄핵소추를 추진하기로 했다.


민주당 정치검찰사건조작특별대책단장인 민형배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취재진에게 "탄핵소추안 작성에 들어갔다"며 "일부 탄핵 소추안은 21대 국회 때 이미 마련해 놓은 것이 있어서 곧 마무리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이 탄핵소추 대상으로 삼은 검사들은 이 대표가 연루된 대장동·백현동·대북송금 의혹 등의 수사를 지휘한 검사인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장인 장경태 의원은 이날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검찰이 이 대표가 마치 쌍방울의 주가조작에 연루된 것처럼 기소한 것은 전형적인 기소권 남용"이라면서 "공권력을 남용한 검사를 탄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 의원은 "국회법상 탄핵소추안이 발의되면 법사위가 행정조사권을 발동할 수 있다"면서 "이 조사권을 통해 그 검사가 왜 공소권을 남용했는지 등을 조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남정률 기자 © 제공: 조세일보 

0 Comments
베트남조아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