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증권거래소(VNX) 공식 출범

베트남 증권거래소(VNX) 공식 출범

운영팀장 | 댓글 0 | 조회수 461
작성일

베트남 증권거래소(VNX) 공식 출범

 

2021 12월 11일 아침에 베트남 증권거래소(VNX)가 공식적으로 가동되어 베트남 주식시장의 새로운 발전을 알렸다.

 %EB%B2%A0%ED%8A%B8%EB%82%A8_%EC%A4%91%EA%B6%8C%EA%B1%B0%EB%9E%98%EC%86%8C.JPG?type=w2

개회식은 하노이와 호치민시에서 직접 열렸고 재무부가 일부 장소에서 온라인으로 열었다. 

 

행사에서 Lê Minh Khái 부총리는 VNX의 이사회에 운영을 이양했다.

 

설립 결정에 따라 거래소는 하노이 증권거래소(HNX)와 호치민 증권거래소(HoSE)의 개편에 따라 모자회사 모델로 운영될 예정이다.

 

VNX는 하노이에 본사를 두고 3 VND의 정관자본을 가지며 국가가 100% 자본을 소유한 유한회사이다.

 

거래소는 HNX HoSE의 자본금 100%를 보유한 모회사이기도 하다.

 

VNX가 가동되면 HNX는 파생상품채권 및 기타 증권시장을 조직하고 운영하는 주요 업무를 맡게 된다.

 

한편 HoSE는 규정에 따라 주식시장 및 기타 유가증권을 조직하고 운영하는 책임이 있다.

 

부총리는 “주식시장을 발전시켜 경제발전을 위한 중장기적 자본동원경로를 만드는 것은 당과 국가의 일관된 방침이라고 말했다.

 

Khái는 또한 과학과 기술의 적용을 마스터하고 강화하기 위해 기술 인프라의 현대화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위험 관리와 결합하여 시장 개발을 촉진하고 주식시장의 안전을 보장하고 국가의 성장 수요를 충족시키는 디지털 전환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VNX 이사회 회장 Nguyn Thành Long은 과거 베트남 주식시장의 규모가 파편화되어 지수가 일관성이 없었으며 전체시장을 완전히 대표하는 일반지수가 부족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국가 주식시장의 위치와 업그레이드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쳤다따라서 VNX의 구축 및 운영이 필요했다.

 

거래소의 통합 및 합병은 합리적인 추세이며 국제 추세를 따른다고 Long은 덧붙였다.

 

거래소의 구조조정 및 재구성은 주식시장을 통합하여 시장의 효율적이고 공정하며 개방적이고 투명한 운영을 보장하고 통일된 베트남 주식시장으로 향할 것이다.

 

거래소는 지난 9월부터 7건의 규제와 1건의 회사채 시장 구조조정 계획을 완료했으며 올해 12월 발행될 예정이다.

 

이 계획에 따르면 규제시스템은 2022년에 공식적으로 적용되어 시행될 예정이다.

 

Long은 중기적으로 VNX HoSE HNX 3개`년 계획을 개발하도록 지시했으며 VNX는 중장기 개발 전략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베트남조아 최신글